국립부경대학교 | DATORY LAB

RELEASE

작성자,작성일,첨부파일,조회수로 작성된 표
[2022.09.22. LG헬로비전 부산방송] 2030 세대가 분석한 전통시장
작성일 2023-03-11 조회수 111
첨부파일


 

 

[주요내용]


- 전통시장 분석작업을 진행한 부산시 빅데이터 서포터즈 1기 멤버들과 2030세대가 바라본 전통시장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함

- ‘2030세대가 전통시장을 가지 않는 이유’, ‘전통시장 데이터 분석’, ‘전통시장 생존 전략등의 질문에 대해 답변함

- 시장 주변의 관광 인프라 활용, 1인 가구 수요를 반영한 소분 판매, 맛집 배달 앱과의 연계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제안함

- 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인 시장 분석이 가능하며, 개별 중소형 시장을 대상으로 맞춤형 활성화 방안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음

 

관련 링크: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OWbxWB1xJE 

다음 [2022.11.30. LG헬로비전 부산방송] 초고령 도시 부산에 필요한 정책은?
이전 [2022.09.22. LG헬로비전 부산방송] 전통시장 맞춤형 해법…빅데이터에서 답을 찾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