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2022.09.22. LG헬로비전 부산방송] 전통시장 맞춤형 해법…빅데이터에서 답을 찾다 | |||
작성일 | 2023-03-11 | 조회수 | 90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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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주요내용] -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가 축소되면서, 지역 전통시장이 위기에 직면했으며,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중소형 시장들이 큰 타격을 입음 - 이에 전통시장의 상권 업종, 인근 인구 분포 및 교통량 분석 등을 통해 부산 중소형 전통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파악하고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할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함 - 각 중소형 시장에 대한 상권 업종 데이터를 분석하고 시장 주변 지역 인구 데이터 및 대중교통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용 고객의 특성 및 방문 시간대 파악을 통해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타겟군을 정의함 -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전통시장 주변 인프라 활용, 이용자 타겟에 맞춤 이벤트 및 서비스 제안 등의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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